베트남 다낭은 이제 한국에서 약 4시간 30분 ~ 5시간 비행시간 거리로 아시아 해변 휴양지 및 관광 휴양지로 인기가 상승하는 관광지 중에 하나로 여름에도 그외에도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해외 장소 중 하나로 만족도 또한 높은곳입니다.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여행에 있어서 중요한것의 하나가 날씨로 동남아는 건기 그리고 우기로 날씨가 좀 극단적인편으로 여행시기를 잘 맞춰서 가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베트남 지형은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으며 같은 베트남이지만 지역에 따라서 기후차가 크게 나는데 크게 북부의 하노이 그리고 남부의 호치민 그리고 중부의 다낭이 다른 기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중 제일 많이 가는 다낭에 위치하여 있는 호이안은 연중 고온다습한것이 특징으로 1년의 반이 건기,우기 각각 나눠져있는데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건기가 3월부터 8월까지이고, 우기는 9월부터 1월까지입니다.




특히나 다낭을 여행하기 적당한 계절로 중부 다낭은 2월에서 3월,4월이 가장 최상의 날씨를 누릴수 있으며 5월초까지도 다낭여행을 하시기 좋은 시기라 합니다. 

항상 기온이 23도에서 30도로 대체적으로 맑은 날씨를 유지하며 온도는 최고 30도까지 올라가기도 하지만 습도가 높지않아 체감온도 더위를 많이 못 느끼는 계절로써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5월이 지나면 8월까지는 아주 덥고 습한 날씨이지만 2월~4월에 비해서는 5월부터는 온도 상승으로 많이 더워지지만 건기 날씨를 유지하고, 7월부터는 40도 이상의 아주 습하고 더운 날씨입니다. 

또 9월 중순부터는 우기로 인하여 하루종일 수시로 비가 내리는것이 10월, 11월 중순까지 이어지므로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니 피하는것이 좋겠고, 11월부터 12월, 1월의 경우도 날씨가 선선하니 괜찮은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다낭 날씨 1년 평균 기록으로 다낭 체감온도는 1월 26도, 2월 ~ 3월 30도, 4월 39도, 5월 42도, 6월 ~ 7월43도, 8월 41도, 9월 38도, 10월 33도, 11월 32도, 12월 25도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낭의 체감온도를 알아보는 이유는 우기 시즌에는 비가 많이 내려 체감온도가 낮아지며 건기 계절인 5월부터 6월,7월,8월에는 체감온도가 모두 40도 이상으로 이 시기에는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이면 잘 생각해보고 방문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2월 말,3월 말, 4월 사이인데 이 중에서도 3월 말이 베트남 다낭의 제일 좋은 계절이며 두번째로 겨울 시즌에는 12월부터 2월 말이지만 여름에 7,8월에 여름 휴가 여행으로도 많이 떠납니다.

즉,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 계절을 잘 따져서 가고자 하신다면 위의 해당 2월 3월 4월 사이에 방문하시고,5월,6월,7월,8월은 덥긴하지만 건기로 좋은 날씨이며 9월과 10월은 우기로 강수량이 아주 심각할때이니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베트남 다낭은 우리나라와 시차는 2시간 간격으로 직항 노선 비행기가 많으며 베트남 쌀국수는 우리나라에서 먹는것과는 완전 맛이 다르며 한국인의 입맛을 대부분 사로잡으니 방문시 꼭 한번은 먹어보아야 할 음식이겠습니다.

저렴한 물가로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수 있는곳으로 여행에 있어서 중요한 날씨로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알아보았으며 적절한 시기에 잘 맞춰서 여행을 다녀오시는것이 현명하겠으며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라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