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스페인은 유럽 중 면적이 넓은 나라 중 하나로 아지 여행지로 잘 모르는분들이 꾀 많기는 하나 여행 좀 다니는 사람이라면 또는 저처럼 유럽쪽 여행에 관심을 갖다가 스페인에 관심이 생겼는데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볼께요






스페인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서머타임이 적용하는 경우 7시간으로 스페인이 서울보다 7시간 늦으며 인천 국제공항에서 바르셀로나까지는 대한항공이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어 비행시간은 최소 12시간 50분의 장거리입니다.

여름은 아주 덥지만 겨울은 한국보다 온화하며 스페인 여행지로 사람들이 많이 가는곳으로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바로셀로나) 두곳의 여행하기 좋은 계절과 날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 계절

스페인 마드리드 날씨는 대체적으로 봄, 여름, 가을 날씨는 비슷하며 한국처럼 가장 더운 날은 7월로 최고 33도를 찍어 한국의 더위와 비슷하고, 겨울은 스페인 마드리드가 한국보다 약간 더 온화한 편으로 평균 기온차가 서울보다 5 ~ 10도 온화합니다.

유럽 스페인  마드리드는 일몰 시간이 늦는데 6월에 일몰이 밤 9시는 넘어 거의 10에 시작되며 스페인 마드리드 날씨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으며 비가 내려도 강수량이 최고 평균 48mm로 한국의 봄비 정도라 생각하면 되고, 그나마 비가 제일 많이 내리는 달은 10월입니다.




습도는 당연히 강우량이 적어서 일 년 내내 건조한데 그나마 여름에는 습도가 좀 있기는 하지만 아주 적은편이라 거의 쾌적한 기후로 체감온도 또한 그리 높지않아 여름에도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나쁘지않은 계절입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평균기온, 최저기온,체감 온도,강우량, 습도 등을 따져보았을때 5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이며 제일 많이 방문하는 시기로 가장 높은 계절이 9월입니다. 



5월 ~ 10월 초까지는 대체적으로 비슷한 계절로 7월 ~ 8월은 더워서 다른 계절에 비해서는 방문이 적으며 7월과8월만 빼고, 봄, 여름, 가을 계절에 스페인 여행은 큰 지장 없이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스페인 마드리드는 관광점수 또한 높은 편으로 실패하지 않는 여행지라 생각이 듭니다.

평균적으로 1월 최고기온은 10도/최저기온은 0도 이며 3월은 15도/2도, 6월은 29도/14도, 7월은 33도/18도, 9월은 29도/14도,11월은 15도/5도가 평균치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바다에 가깝기 때문에 마드리드에 비해서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온화해서 완전 여행하기 더욱 좋은 지역으로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바르셀로나 계절 알아볼께요.

평균적으로 1월은 최저기온이 5도,최고기온이 13도이며 3월에는 8도/16도, 6월에는 25도/18도, 8월에는 28도/21도, 9월에는 25도/17도, 11월에는 16도/8도 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날씨 마드리드에 비해서는 강수량이 좀 있는편으로 10월, 11월에는 최고 120mm를 넘었던 경우도 있었으니까요. 

그 외에 평균적으로  평균 기록치는 많지않지만 가을 계절에 방문하면 자칫 비때문에 바르셀로나 여행은 그리 즐겁지만은 않을수도 있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날씨는 바다가 근처여서 습도 면에서 마드리드와 확연한 차이가 있는데 7월,8월은 굉장히 덥고 후덥지근하면서 습도가 높은 날씨가 지속되는데 가장 높은 습도의 평균이 61%로 한국의 장마만큼은 높지 않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써는  6월과 7월 사이, 그리고 9월로 이때 기온이 적당하고 강수량이 적으며 활동하기 좋은 체감온도이며 재일 더운 8월에도 휴가때문인지 관광 점수가 낮지 않다고 합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와 스페인 바르셀로나 약간의 차이가 있었지만 봄, 여름,가을 전부 대체적으로 모두 무난하게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써 장거리 비행으로 자주 가기엔 부담이 있는 유럽 스페인 입니다. 

스페인 여행에 가장 좋은 시기는 5월 말 ~ 7월 중순 사이이며 그 외에는 좀 더 확장해서 보면 5월부터 여름을 제외하고, 10월까지는 모두 좋으니 잘 고민하셔서 행복한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