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이라고 불리지만 중화민국 타이완 으로도 많이 알려져있으며 수도는 타이페이 타이베이 이며 기본적으로 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어 습도가 높고 더운데 한국의 여름과는 다른 날씨이며 좀 더 아래쪽으로는 홍콩과 마카오가 있습니다.
대만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1시간으로 타이페이 시간이 서울보다 1시간 늦고 이스타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을 이용하면 최소 비행시간은 2시간 25분이며 인천국제공항에서 직항 노선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여름 6월부터 일출시간이 아주 빠른데 보통 오전 5시이고, 일몰은 늦어도 오후 6시 이후로 7월 기준의 대략 일몰 시간으로 대한민국의 여름은 8시에 어둑어둑해지는데 비해 대만은 일출 일몰 시간에 맞워 좀 더 빨리 일어나고, 빨리 밤이 찾아오니 계획을 좀 더 체계적으로 짜는것이 좋겠습니다.
대만 날씨는 평균적으로 6월은 31도,7월은 34도, 8월은 32도, 9월은 31도로 6월 7월 8월 9월 대만 날씨는 정말 덥고 후덥지근하고 강수량도 많고 습도도 높아 관광점수도 최악의 점수 2.8점으로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아니니 이 계절에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대한민국 여름과 같은 폭염이 지속되므로 이때는 피하는것이 좋고,위의 4달을 피하면 나머지 4월, 5월, 10월, 11월은 따뜻한 기온으로 구분되며 관광점수가 7.2점으로 높은 점수를 나타내고, 12월, 1월, 2월, 3월은 쾌적한 기온으로 관광점수가 중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여름이 아니라면 대체적으로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써 무난한 날씨에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는 계절로 좀 더 날씨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대만 날씨는 12월, 1월, 2월은 늦가을처럼 선선한 기후의 날씨를 자랑하며 3월, 4월, 5월, 10월, 11월은 한국의 5월 날씨처럼 봄처럼 온화한 날씨입니다.
대만 날씨 중 또 하나 신경써야 할것은 여행에 있어 비가 많이 내리는날은 피하는것이 좋은데 6월은 기온이 높아서 여행하기 좋지 않고 비까지 가장 많이 내리니 6월은 전적으로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비가 많이 내리는 타이베이 날씨로 비가 가장 많이 오는 달은 6월이고 다음으로 9월,8월 그리고 7월로 6월,7월,8월,9월까지는 강수량이 높은편이니 대만 여행은 신중히 결정해야겠습니다.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는 가을 10월 11월 그리고 두번째로 봄날씨 3월,4월,5월로 이때는 한국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기도 하지요.
겨울 12월, 1월, 2월에도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 괜찮으며 대체적으로 좋은편인데 여름 휴가때 7월과 8월은 아주아주 덥고 습하니 잘 결정하셔서 가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동남아시아 여행의 경우는 어디를 가든 거의 더운곳이 많아서 겨울에 떠날수 있다면 여름보다는 겨울이나 봄 가을에 가는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름에 여행을 동남아쪽으로 떠날시에는 우산(우비)는 필수로 한개 챙겨가고, 자외선 지수가 가장 높을 때므로 선크림과 모자, 선그라스까지 꼼꼼하게 준비하여 가시는것이 좋겠으며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