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레일리아 대륙에서 남동쪽으로 약 2,000km 떨어져 있는 섬나라로써 두 개의 큰 섬과 여러 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뉴질랜드는 1년 내내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나라로 뉴질랜드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알아보겠습니다.





남반구에 위치한 뉴질랜드 12월,1월,2월은  1년 중 가장 더운 계절이지만 관광객이 많은 시기로 평균 20-30도의 기온을 유지하며 야외 활동하기 좋아서 숲속에서 하이킹,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기 좋고 축제도 다양하게 많은 시기로 겨울철 추위를 피해서 여름을 느끼고 싶을때 12월 1월 2월이 뉴질랜드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여름보다 조금 더 시원한 날씨로 3월 4월 5월은 우리나라의 가을 날씨로 선선하면서 날씨가 맑고 좋으며 6월7월8월은 한국의 더운 날씨를 피해서 뉴질랜드를 방문하면 겨울날씨인데 겨울 스포츠 스키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으며 뉴질랜드의 겨울은 정말 아름다운 계절에 속합니다.



뉴질랜드의 자연이 만들어 낸 스키장을 보면 우리나라와는 아무래도 비교가 안될정도이며 겨울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도 많지만 비수기라서 관광객들이 그리 많은 시기는 아니라고하니 조용한 여행을 원하면 이 또한 좋은것 같습니다.


겨울이 지나고 9월,10월,11월은 온도가 올라가고 눈이 녹기 시작하며 해가 길어지면서 자연의 놀라운 생명력을 즐기기 위해 여행객들이 뉴질랜드를 찾기 시작하지만 비수기 시즌에 속하여 관광객이 적은편으로 조용하고,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뉴질랜드는 관광을 하기에도 좋으며, 휴양을 하기에도 좋은 나라로 관광을 할때에는 북섬은 5월 중순~9월 말, 남섬은 4월 말~10월 초가 우리나라 봄 가을 날씨로 선선하여 관광을 하기 좋은 날씨로 뉴질랜드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휴양을 위해서 여행을 가게 된다면 북섬의 경우는 11월 말~3월 초, 남섬의 경우는 12월 초~2월 말까지이며 평균 20도~26도를 웃도는 따뜻한 날씨로 호수나 바다에서 휴양을 즐기기에 매우 적당한 온도로 낮은 습도와 따뜻한 햇빛과 쾌적한 날씨 입니다.



뉴질랜드의 성수기는 대한민국의 겨울로 12월,1월,2월,3월까지이며 완벽한 여름 날씨라서 뉴질랜드 국민들이 휴가를 떠나는 시기이기도하여 비행기표나 숙박을 구하기가 어려울수도 있지만 따뜻한 뉴질랜드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뉴질랜드를 여행시에는 자외선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선글라스와 썬크림은 필수로 꼭 챙겨바르는것이 좋으며 지금까지 뉴질랜드 여행하기 좋은 계절 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