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여행 뿐만이 아니라 제주도 갈때도 비행기를 이용해야하는데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 등의 큰 항공사와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진에어등의 저가항공사들이 있는데 진에어 기내 수화물 규정 알아볼께요.
비행기를 한번이라도 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행기를 탈때 기내수화물 규정이란게 있어 기내에 캐리어 크기와 무게를 넘으면 진에어 위탁수화물로 넘겨야하는데 짐을 맡기는 위탁수화물보다 비행기 기내에 갖고 들어갈수있는 수하물이다보니 규정이 조금은 까다로운 진에어 기내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는데 진에어는 2개까지의 짐을 가지고 탈 수 있는데 보통 캐리어1개 그리고 백팩이나 핸드백(소형가방),노트북(서류)가방 등으로 총 두개까지만 가능하며 캐리어의 무게는 12kg 까지이며 삼변의 합이 115cm로 가로 40/세로20/높이55입니다.
즉, 작은 캐리어 한개와 다른 가방은 딱 한개만 되며 총 무게 12kg은 캐리어, 백팩 두개의 무게 합이 12kg으로 넘으면 안되니 집에서 짐을 챙길때 미리 무게를 재보고 가셔야 편하겠습니다.
액체류에 대한 규정이 늘 헷갈리기 마련인데 액체류는 작은 공병에 옮겨담아 지퍼백에 넣으면 되는데100ml 미만으로만 담을 수 있으니 적당히 챙겨야겠습니다.
가까운 일본 여행시 여자들의 여행 필수품 중 일체형 헤어 고데기의 경우 만약 배터리를 분리형식이 아니라면 위탁수하물로도 기내 반입으로도 금지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기내 수화물 규정을 알았다면 다음으로 큰 캐리어 짐을 맡기는것으로 진에어 위탁수화물 규정을 알아볼텐데요.
위탁수화물의 갯수는 1개까지 무료이며 무게는 15kg부터 32kg 까지이고, 그 이상의 캐리어 또는 무게는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하며 국가별로 무게에따라 운송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으니 잘 모르는 지역으로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잘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저도 글을 쓰다보니 요즘은 여행사마다 특가 상품이 잘 나오는데 특가로 나왔을때 다녀오면 저렴하게 다녀올수 있어 좋은데 저도 당장 떠나고 싶네요.지금까지 진에어 기내수화물 규정 및 진에어 위탁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